아마존 SaaS 핵심 파트너

한글과 컴퓨터는 아마존 SaaS 전략의 핵심적인 파트너입니다. 1분기 4분기 한컴 웍스를 시작으로 전 세계적으로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은 한컴오피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스마트워크 서비스로 재평가를 받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MS의 오피스 365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SaaS 부문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클라우드 기업들은 대신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의 한컴오피스는 2018년 한컴오피스를 공급해주고 아마존과 스마트워크를 위한 설루션까지 협력할 전망입니다.

 

재택근무 서비스 증가

2021년은 스마트워크 수요 증가로 인해 오피스, 재택근무같은 서비스 매출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의 한컴 MDS는 국내 IT기업, 자동차 기업들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개발을 진행하면서 관련 설루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 일본 대형 소프트웨어 유통사와 한컴오피스는 2019년에 공급 계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완화된다면 한컴오피스는 아마존 레퍼런스와 MS 오피스 호환성을 갖고 해외 진출을 빠르게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평가된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 컴퓨터주가는 오피스 기반의 본사 기업 가치와 한컴 라이프케어, 한컴 MDS의 지분을 합산하고 아마존과 중요한 협력 관계를 생각하였을 때 가장 저평가된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이라고 판단되고 있습니다. 현재 한컴 라이프케어는 방역물품 240만 세트를 질병관리청에 공급하고 그로 인한 K 뉴딜 관련 수주가 증가할것으로 전망되고있씁니다. 한컴라이프케어또한 약 5000억원의 기업가치로 IPO를 진행할 예정으로 그로인한 자회사 가치 역시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의 많은 투자증권사들은 1분기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어 목표주가를 31,000원대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