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은 8인치 파운드리 공급 부족 심화로 인해 수익성의 상승이 기대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 위탁생산 공급 부족이 더욱 심해지고 있는 상황과 2020년부터 8인치 파운드리 가격 인상으로 인해 DB하이텍의 주가 전망이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공급 부족으로 인한 8인치 파운드리 가격 상승

유행지난 기술로 취급받던 액정 표시장치 LCD와 8인치 파운드리 제품들이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수요 예측에 실패한 기업들이 재고를 확보하기 위해 부품 가격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적으로 파운드리 수요가 급증하면서 DB하이텍은 성공적인 실적을 거뒀습니다. 2020년 매출은 9300억 원 대, 영업이익은 2300억 원대입니다. 작년 대비 각각 15.9%, 32.0%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 수준까지 기록하였습니다. 반도체 시장에서 8인치 파운드리 공급 부족이 지속되면서 IT 신제품 출시가 본격화되는 2021년 1분기 말부터 파운드리 가격 인상은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8인치 파운드리의 중요성

8인치 파운드리는 왜 이렇게 중요한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용 반도체와는 달리 차량용 반도체의 경우 유럽과 일본 완성차 만드는 기업 특성상 모델 변경을 하지 않는 한 8인치 파운드리가 필요합니다. 기존 8인치에서 양산되던 제품들이 12인치에서 양산하려면 기존의 호환되던 IP나 공정이 달라지기 때문에 기존의 8인치 파운드리가 필요합니다. 현재 파운드리 용량부족사태는 당분간은 계속 지속될 전망입니다.

 

2021년 파운드리 풀가동 생산

DB하이텍은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시설용지를 새로 추가하면서 생산규모를 늘리려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현재 고객사 수주를 받는 것은 6개월 단위로 2021년은 다 찬 상태입니다. 기업이 원하는 만큼 생산을 하지는 못하고 있어 보완투자로 생산규모를 늘려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 목표주가

 

현재 DB하이텍은 기업가치와 상각전 영업이익은 여전히 저평가된 상태라고 보입니다. 2021년의 있는 반도체 품귀현상이 얼마나 오래갈지 모르지만 다수 증권사나 투자자에서는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4,000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