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빙 신용등급 의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게된다면 신용등급의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거라생각합니다. 오늘은 리볼빙 신용등급 과 리볼빙 장점 과 같은 많은 정보를 보기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볼빙이란

리볼빙 정의 "일부 결제 금액 이체 계약"을 통해 결제하고자하는 금액의 일부만 결제 한 후 나중에 나머지 금액을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달 지급 할 금액의 비율은 10 % ~ 100 %가능하고, 매월 지급 할 비율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상환이 필요없이 즉시 상환이 가능하며, 일당 수수료를 상환 포인트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물론이 서비스에는 요금이 있으며 요금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연간 약 20 %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금액의 10 %를 지불하고 나머지 금액을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90 만원이 이월되며 다음달 지불해야 할 수수료는 14,991 원으로 추정된다.

 

리볼빙 장점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야한다면 자신의 상황의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리볼빙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매우 합리적인 서비스 일수도 있지만, 필연적으로 신용 카드의 월별 결제 금액이 높아진다면 리볼빙 서비스 이용을 생각하는 순간이있을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 가격이 '연체'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어 미납 된 금액의 상환을 계획 할 수 있다면 단기간에 유용하게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 단점

리볼빙 기간이 다음달로 이월되어 연장되는 경향이 있고, 리볼빙 기간이 길어질수록 결제 수수료와 결제금액이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건전한 신용 카드 소비 수명과는 거리가 멀어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빛'의 또 다른 형태로 볼 수있다. 이는 신용 카드사에서 카드 대금을 선불 한 다음 신용 카드사 잔액을 상환하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서비스 자체는 위험하지 않지만, 사용 정신에 따라 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큰금액을 나눠서 낼 필요가있는 경우, 1 개월의 할부를 이용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수있습니다. 지불액이 평소보다 많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사5 만원 미만의 소액을 소비했을때보다 그이상의 큰금액의 지출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플랜이있는 신용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액 결제시 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할 납부의 경우 필요에 따라 상환 기간과 금액을 설정하여보다 체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이자 할부 제도가 많고, 보상 할부를 사용해도 비용이 회전 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리볼빙 신용등급

리볼빙 서비스 신용 평가 관계 나이스 신용 평가 정보 공사, KCB (한국 신용 협회) 등 개인 신용 평가사에 따르면 리볼빙 서비스 자체를 사용해도 신용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신용 카드 결제 대금 상환이 상환으로 인해 크게 지연되기 때문에 누적 회전 서비스는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있다. 이는 부채의 증가 (예 : 신용 카드 한도 대비 사용 된 금액의 증가)가 향후 부채에 대한 채무 불이행 가능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원금에 월별 신용 카드 결제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향후 일시적인 상환의 경우 어려움이있을 수 있으므로 반복 서비스를 고려할 때 각별한주의가 필요합니다. 비용 부담이 많기 때문에 불필요한 불만을 피하기 위해 순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